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KPGA 양휘부 회장, 김비오 '손가락 욕' 파문에 사과 성명

KPGA 양휘부 회장, 김비오 '손가락 욕' 파문에 사과 성명
한국프로골프협회(KPGA) 양휘부 회장이 최근 대회 도중 불거진 김비오의 '손가락 욕' 파문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양휘부 회장은 오늘(2일) 사과 성명을 통해 "손가락 욕설 파문으로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많은 골프팬 여러분과 스폰서, 협찬사, 선수들에게까지 심려를 끼쳐 송구한 마음"이라며 "협회는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은 물론 갤러리와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는 골프 문화의 정착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비오는 지난 일요일 경북 구미에서 열린 DGB 금융그룹 볼빅 대구경북오픈 최종 라운드에서 카메라 셔터 소리에 놀라 샷 실수를 하자 갤러리를 향해 가운뎃손가락을 내미는 모욕적인 행동을 해 큰 물의를 빚었습니다.

KPGA는 어제 상벌위원회를 열고 김비오에게 자격 정지 3년에 벌금 1천만 원의 중징계를 내렸습니다.

양 회장은 "골프는 에티켓과 매너를 중요시하는 스포츠"라며 "이번 사태는 에티켓과 매너, 예의범절이 모두 무시된 초유의 상황이었다"고 시인했습니다.

"우승을 다투는 순간이었다고 하더라도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며 "골프 대회는 선수들과 갤러리들이 어울려서 벌이는 축제"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