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수사, 절차 따라" 윤석열 첫 언급…조국은 검사와 대화

<앵커>

윤석열 검찰총장이 조국 장관 관련 수사가 시작된 뒤 처음으로 외부 일정에 참석했습니다. 이번 수사가 절차에 따라서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와 비슷한 시간 조국 장관은 취임 이후 두 번째로 검사와의 대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어서 김덕현 기자입니다.

<기자>

윤석열 검찰총장은 오늘(25일) 오전 인천 영종도에서 열린 마약류 국제회의에 참석해 개회사를 했습니다.

조국 법무부 장관을 둘러싼 의혹 수사가 시작된 뒤 첫 외부 일정입니다.

취재진들의 수사 관련 질문이 쏟아졌지만, 윤 총장은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다고만 짧게 대답했습니다.

[윤석열/검찰총장 : (장관 일가 수사에는 차질이 없나요? 언제쯤 마무리될 예정인가요?) 수사는 절차에 따라 진행되고 있습니다.]

비슷한 시각, 조국 장관은 대전지검 천안지청을 방문해 두 번째 검사와의 대화에 나섰습니다.

천안지청은 지난해 과로로 순직한 이 모 검사가 일했던 곳입니다.

조 장관은 형사부, 공판부 검사와 직원들로부터 애로사항 등을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조국/법무부 장관 : 진솔한 얘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주로 경청했고요. 법무부 차원에서 어떤 개선안을 만들 것인지 고민하겠습니다.]

자신 관련된 수사에 대해서는 특별한 얘기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검사와의 대화가 이어지는 동안 천안지청 앞에서는 '조국 수호'와 '조국 퇴진'을 외치는 찬반 시위가 동시에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대검찰청은 조 장관과의 만찬 일정이 포함된 신임 검사장 교육에 대검 참모 7명 전원이 일정상 참석하지 못한다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주용진·홍종수, 영상편집 : 유미라)    

▶ 유시민 "검찰 장난칠 수 있어 복제"…野 "범죄집단 취급"
▶ 조국 아들 비공개 소환…정경심, SNS에 "가슴에 피눈물"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