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WP "펠로시 美 하원의장, 트럼프 탄핵조사 추진 오늘 발표"

WP "펠로시 美 하원의장, 트럼프 탄핵조사 추진 오늘 발표"
미국 민주당 소속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공식 탄핵 조사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습니다.

내년 11월 대선을 앞두고 여야 간 사활을 건 선거전이 불붙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 탄핵이 실제로 추진된다면 미국 정가에 큰 파장이 예상됩니다.

또 탄핵 추진 여파에 따라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정치·경제·안보 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이 신문은 펠로시 의장이 현지시간 24일 민주당 의원모임과의 비공개회의를 진행한 후 탄핵조사 추진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민주당 관계자를 인용해 전했습니다.

펠로시 의장과 민주당 고위 관계자는 트럼프 대통령에 대한 탄핵을 추진할 경우를 대비해 특별위원회 구성을 비공개로 논의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캘리포니아주 민주당 의원들은 최근 하원 법사위에 임무를 맡기는 대신 특별위원회를 구성하는 방안을 언급해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7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통화에서 민주당 대선 주자 중 선두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과 아들의 비리 의혹에 대한 조사를 압박했다는 의혹이 최근 불거졌습니다.

이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대통령과의 통화 며칠 전 우크라이나에 대한 원조 중단을 지시한 의혹이 추가로 나오면서 민주당에서는 탄핵 추진론이 크게 확산했습니다.

워싱턴포스트는 하원 민주당 의원 235명 중 탄핵 추진에 찬성하는 의원이 150명을 넘어섰다고 전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