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란 최고지도자 "미국과 대화 안 해…최대압박 실패"

이란 최고지도자 "미국과 대화 안 해…최대압박 실패"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세예드 알리 하메네이는 미국과 대화하지 않겠다는 뜻을 다시 한번 확실하게 강조했다고 최고지도자실이 밝혔습니다.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어떤 급에서도 미국과 협상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이란에 대한 그들의 최대 압박 전략은 목표에 도달하지 못하고 실패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미국과 협상 불가는 이란 체제 지도부 전체의 일관된 입장이라며 우리가 대화에 응한다면 그들은 더 많은 것을 요구하면서 계속 압박할 게 뻔하다고 비판했습니다.

"미국이 우리와 대화하자고 하는 목적은 최대 압박 전략만이 이란을 상대하는 유일한 해결책임을 과시하려는 것"이라며 그들이 최대 압박이 먹혀들어 간다고 판단하면 이란과 그 우방을 더 압박하고 괴롭힐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유럽이 중재 역할을 하는 것도 이란과 미국의 대화를 성사해 미국의 최대 압박이 결국 승리한다는 점을 증명하기 위해서"라며 유럽에 대한 불신도 드러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다음 주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리는 유엔총회에서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과 만날 뜻이 있다고 거듭 언급했습니다.

(사진=이란 최고지도자실, 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