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가습기로 사람 잡은 옥시…'싹싹' 빌어도 모자랄 판에 정부 탓?

이 기사 어때요?
가습기살균제 참사에서 최대 피해자를 발생시킨 회사로 꼽히는 옥시레킷벤키저가 가습기 살균제 참사의 책임을 정부의 부실한 관리로 돌리는 듯한 발언으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옥시레킷벤키저 박동석 대표는 28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가습기살균제 사건과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특조위)의 청문회 이틀째 1부 '기업분야' 세션에 참석해 "1994년 SK케미칼이 가습기 살균제를 처음 개발·판매했을 때나 1996년 옥시가 유사 제품을 내놨을 때 정부 기관에서 관리 감독을 철저히 했더라면 이런 참사는 없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2011년 질병관리본부에서 가습기살균제 문제로 인한 폐 손상을 우려했을 때 옥시가 법적 절차를 방어하기보다 사과하고 책임을 인정했더라면, 2016년 옥시가 책임을 인정했을 때 SK케미칼이나 관련 제조업체들이 배상 책임을 했더라면 피해자의 고통은 현저히 줄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박 대표의 발언이 나오자 청문회 방청석에 있던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이 소리를 지르며 항의하기도 했습니다. 현장을 비디오머그가 전해드립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