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태풍 '크로사' 영향에 해수욕장 '한산'…도심 공원 '북적'

태풍 '크로사' 영향에 해수욕장 '한산'…도심 공원 '북적'
제74주년 광복절인 오늘(15일), 제10호 태풍 '크로사'의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비가 내리면서 주요 해수욕장은 비교적 한산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호우특보가 발효 중인 동해안 지역에는 많은 비가 내리면서 물결도 높게 일어 대부분 해수욕장은 입수가 금지된 상태입니다.

피서객들은 숙소에 머물거나 백사장 주변을 산책하면서 여유로운 휴일을 보냈습니다.

폭염이 기세를 떨치는 최근 날씨와 달리 낮 최고기온이 26.9도에 머문 부산 해운대, 광안리해수욕장은 태풍 영향으로 파도가 약간 높아 튜브 사용이 금지되고 허리 높이만 입수가 허용됐습니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등 경북 주요 해수욕장도 막바지 피서객들의 발길은 이어졌지만, 파도가 높아 물에 들어가는 사람은 별로 없었습니다.

거제시와 남해군 등 경남 해수욕장은 비가 내리고 파도가 거세 해수욕이 금지되면서 대체로 한산했습니다.

통영 앞바다와 시가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에는 오후 1시 기준 1,700여 명이 탑승해 평소 주말 절반 수준에 머물렀고,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한 사천 바다케이블카 역시 오후 1시 기준 1,200여 명이 탑승해 평소 주말보다 탑승객 수가 밑돌았습니다.

후텁지근한 날씨에 비까지 이어지면서 주요 관광지보단 도심 극장이나 공원에 나들이객들이 몰렸습니다.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2층에서 열린 '제29회 나라꽃 무궁화 세종축제'에 참가한 관람객들은 컨벤션센터 로비와 행사장 중앙에 만들어진 실내 정원, 품종별 전시장, 무궁화꽃 아치를 통해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감상했습니다.

관람객들은 무궁화 한지 꽃 공예, 무궁화 비누·방향제 만들기 등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대구에서도 시내 극장가나 도서관 등에 후텁지근한 날씨를 피하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광주 마스터즈수영대회가 펼쳐지는 주요 경기장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앞 광장에서 열린 월드뮤직 페스티벌 행사에도 많은 시민으로 북적거렸습니다.

인천에서는 수봉공원물놀이장, 갈산물놀이장, 청량산물놀이장 등 도심 물놀이장에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 피서객의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제74주년 광복절 행사에는 그 어느 때보다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강원대 백령아트센터에서 열린 광복절 기념행사에는 애국지사 유족, 광복회원, 보훈단체, 청소년 등 1천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기억의 100년·미래로 100년, 3·1운동으로 시작된 광복의 기'를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원주시 단계동 장미공원 야외공연장에서도 광복절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진정한 광복 국혼이 살아 있는 대한민국, 광복에서 통일까지'라는 주제로 열린 이 행사에는 기념식에 이어 광복군 연극공연, 거리 퍼레이드, 광복군 인증 샷 찍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부산에서는 광복절을 기념해 태극기 달기 운동과 만세운동 재현, 광복절 특별전시회 등 다양한 경축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충북 청주예술의 전당 대공연장에서도 광복회원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5주년 광복절 기념행사가 열렸습니다.

충북도청 앞 성안길에서는 시민 1천여 명이 참석해 '일본 아베 정권 강력 규탄 도민대회'도 열렸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