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항일무장투쟁 불 키운 역사 재현…영화 '봉오동 전투'

<앵커>

주말에 볼만한 영화와 공연을 김영아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자>

[ 영화 '봉오동 전투' ]

3·1 만세운동 이후 독립군들의 항일 무장투쟁이 거세진 1920년 만주. 일제가 최정예 부대를 투입해 대대적인 독립군 토벌 작전에 나섭니다.

[너는 쫓기는 척 추격대 애들을 유인하라우.]

만주에서 벌어진 독립군과 일본군 사이의 첫 번째 대규모 전투. 기념비적인 압승으로 항일무장투쟁의 불길에 기름을 부은 빛나는 역사가 스크린에 재현됐습니다.

[여긴 마지막 조선이야. 뺏기면 전부 끝이야.]

---

[ 영화 '김복동' ]

[저는 서울서 온 피해자. 나이는 90세. 이름은 김복동입니다.]

세상의 온갖 편견에 맞서 역사의 산증인으로 나선 1992년부터 지난 1월 암 투병 끝에 세상을 떠나기까지 27년 동안 전 세계를 돌며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진실을 알리고 평화운동가, 인권운동가로 활동해 온 김복동 할머니 발자취를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하루빨리 사죄하라고. 알겠는가 대사!]

---

[ 뮤지컬 '벤허' ]

친구였던 메셀라의 배신으로 몰락한 유대 귀족 유다 벤허. 로마 군함의 노예로 전락했다가 공을 세우고 살아 돌아와 복수를 맹세합니다.

1959년작 할리우드 영화로도 잘 알려진 벤허가 한국에서 뮤지컬로 만들어졌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전차 경주 장면을 무대 위에 생생하게 재현했고, 카이, 한지상, 민우혁, 박은태 씨가 벤허 역으로 출연합니다.

---

[ 가족오페라 '투란도트' ]

'공주는 잠 못 이루고' 아리아로 잘 알려진 푸치니의 마지막 오페라 '투란도트'입니다.

공주에게 구혼하기 위해 수수께끼를 풀어가는 칼라프 왕자의 이야기를 오페라 초심자와 청소년들을 위해 예술의전당이 가족 오페라로 제작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