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유승준 입국 반대' 국민청원 닷새 만에 20만 돌파…청와대 답변 듣는다

[Pick] '유승준 입국 반대' 국민청원 닷새 만에 20만 돌파…청와대 답변 듣는다
가수 유승준의 입국을 반대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0만 명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11일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는 '스티븐 유(유승준) 입국 금지 다시 해주세요. 국민 대다수의 형평성에 맞지 않고 자괴감이 듭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습니다.

청원인은 "스티븐 유의 입국 거부에 대한 파기환송이라는 대법원판결을 보고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극도로 분노했다"며 청원 이유를 밝혔습니다.

이어 "돈 잘 벌고 잘 사는 유명인 한 명의 가치를 수천만 명 병역의무자들의 애국심과 바꾸는 이런 판결이 맞다고 생각하냐"고 대법원판결을 비판했습니다.

이어 "(유승준의 입국을 허용하는 것은) 대한민국을 기만하는 것, 대한민국 국민을 기만하는 것, 대한민국 헌법을 기만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해당 청원은 닷새 만인 오늘(16일) 오후 2시 기준으로 20만 2,706명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한 달 동안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얻은 국민청원은 청와대 및 정부 관계자의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가 유승준의 입국 반대와 관련돼 어떤 입장을 내놓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11일 유승준에 대한 비자 발급 거부가 위법이라는 대법원판결이 나오면서, 17년 만에 유승준의 한국 입국 가능성이 열리게 됐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