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경원 "국익 대신 선동·자극·분열…외교라인 교체 빨리해야"

나경원 "국익 대신 선동·자극·분열…외교라인 교체 빨리해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일본의 경제 보복 조치에 대해 "현재의 무능한 외교라인 정점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 회의에서 "통상 보복 조치를 중단시키기 위해 치열한 외교전으로 일본 정부가 이성을 찾고 돌아오게 해야 하는데 지금 외교라인은 어디 가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묻고 싶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요즘 문재인 정권과 집권 여당의 일본 통상 보복 조치에 대한 대응과 반응에서 좀처럼 국익을 읽어내기가 어렵다"며 "국익 대신 선동과 자극, 분열이 읽혀 착잡하고 우려스럽다"고 지적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대통령은 삼도수군통제사가 아니다. 열두척의 배를 끌고 울돌목 싸움에 나설 수밖에 없었던 이순신 장군의 마음을 헤아려 달라"며 "이순신 장군을 그렇게 만들었던 것은 무능한 선조와 그 당시 조정으로 문 대통령은 무능한 선조의 길을 걷지 말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잘못된 조정의 외교라인 교체를 빨리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앞서 문 대통령이 전남도청에서 "전남의 주민은 이순신 장군과 함께 불과 열두 척의 배로 나라를 지켜냈다"고 발언한 것을 언급한 것입니다.

나 원내대표는 "어렵사리 문을 연 6월 임시국회를 묻지 마 추경의 거수기 국회로 만들려던 여당이 이제는 정경두 국방장관의 방탄국회로 만들고 있다"며 "국민과 안보는 보이지 않고 오직 청와대만 보이느냐"고 반문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오늘까지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의 재송부가 없으면 임명을 강행하겠다며 국회를 또 한 번 무시하고 협박하고 있다"며 "다음에는 아마 조국 법무부 장관 같은데 결국 이 정부는 끝까지 적폐청산 기조를 유지하겠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