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남편에게 폭행당한 베트남 여성 "샌드백 치듯 때렸다"

남편에게 폭행당한 베트남 여성 "샌드백 치듯 때렸다"
한국말이 서투르다는 이유로 남편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한 베트남 이주여성 A씨는 "남편이 샌드백 치듯 나를 때렸다"고 고통을 호소했습니다.

A 씨는 베트남 온라인 매체 '징'과 전화 인터뷰에서 "남편이 옛날에 권투를 연습했다"고 말하며 "맞을 때마다 참을 수밖에 없었다, 그렇지 않으면 목숨이 위험할 수도 있었다"고 토로했습니다.

아직도 충격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A 씨는 "처음에는 참았지만, 이번에는 폭행이 너무 심해서 경찰에 신고했다"며 갈비뼈와 손가락이 부러졌다고 밝혔습니다.

A씨는 "남편이 무엇을 가져오라고 말했는데, 못 알아듣고 다른 것을 가져갔다가 폭행당하기 시작했다"며 "영상에 나오는 것은 아주 작은 부분"이라고 말했습니다.

A씨는 또 낙태를 강요하는 남편을 피해 지난 2016년 4월 베트남으로 돌아가 혼자 아이를 낳은 뒤 "더는 때리지 않겠다"는 남편의 약속을 믿고 한국으로 갔다가 이런 일이 벌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A씨는 이번 일로 두 살배기 아이가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A씨는 "제 친구들도 남편에게 많이 맞았지만, 한국말이 서툴고 경찰이 한국인 편이라고 우려해 신고하는 경우가 거의 없다"며 "저도 샌드백처럼 맞았지만, 증거가 없어 신고하지 못했다"고 덧붙였습니다.

A씨의 남편 36살 B씨는 지난 4일 밤 9시부터 3시간여 동안 전남 영암군 자신의 집에서 A씨를 주먹과 발, 소주병 등으로 폭행한 혐의 등으로 구속됐습니다.

이 폭행으로 A 씨는 갈비뼈 등이 골절돼 전치 4주 이상의 진단을 받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