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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한류' 성큼, '게임 질병' 시끌…게이머에게 직접 묻다

[SBS 뉴스토리] 우리는 왜 게임에 열광하나?

세계보건기구(WHO)가 지난 5월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기로 결정한 이후, 이 기준의 국내 도입 여부를 놓고 찬반 논란이 가열되고 있지만 논의의 실질적 진전은 이뤄지지 않고 있다.

지난 2011년 셧다운제 도입, 2013년 이른바 '4대 중독법' 논란에 이어 우리 사회는 게임 중독과 규제 문제를 놓고 10년 가까이 비슷한 논란을 반복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우리의 게임 문화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프로게이머를 지망하는 청소년들이 늘어나고 있고, 게임에 대한 학부모의 인식에서도 변화가 감지된다.

게임 산업의 수출액은 전체 콘텐츠 수출액의 절반을 넘어섰고, 한국의 프로게이머들은 해외로 진출해 e스포츠 스타로서 기존의 한류 스타를 넘어서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우리는 왜 게임에 열광하는가? 실시간전략게임과 e스포츠 관람을 즐기는 게이머들은 중독 논란에 대해서 어떻게 느끼고 있는가? <뉴스토리>에서는 달라진 게임문화의 시각에서 게임중독 질병화 논란을 조명했다.

(취재:김영환/스크립터:윤지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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