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19살 반려묘 너무 사랑해 거금 들여 '복제 고양이' 분양받은 부부

19살 반려묘 너무 사랑해 거금 들여 '복제 고양이' 분양받은 부부
반려묘를 너무 사랑해 거금 들여 복제한 부부의 사연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7일, 미국 뉴욕포스트 등 외신들은 노스캐롤라이나주 샬롯에 사는 불러딕 부부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지난 1999년에 결혼한 브라이언과 애슐리 부부는 '시나번'과 '진저'라는 고양이 두 마리와 신혼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이 고양이들은 이후 태어난 아들 셋과 함께 불러딕 부부에게 더없이 소중한 존재가 되었습니다. 7년 전 진저가 죽자 분양받은 지인을 통해 진저와 똑같이 생긴 친척 고양이를 입양해 빈자리를 메울 정도였습니다.
19살 반려묘 너무 사랑해 거금 들여 '복제 고양이' 분양받은 부부
하지만 문제는 시나번이었습니다. 구조단체에서 입양해 부모 고양이를 찾기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그때 한 기사가 부부의 눈에 들어왔습니다. 유명 팝 가수 바브라 스트라이샌드가 반려견을 복제해 키우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결국 부부는 심사숙고 끝에 2만 5천 달러, 우리 돈으로 약 2천 9백만 원을 들여 복제 고양이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시나번은 작년 10월에 동생 '시나번'을 만나기 전 19살의 나이로 무지개다리를 건넜습니다. 그리고 꼬박 6개월 뒤, 시나번과 똑같은 DNA를 가진 생후 2개월 시나번이 불러딕 가족의 품에 안겼습니다.
19살 반려묘 너무 사랑해 거금 들여 '복제 고양이' 분양받은 부부
아내 애슐리 씨는 "시나번의 털 색깔에 맞춰 회색 옷을 입고 첫 만남을 가졌다"며 "녀석은 한눈에 봐도 비슷한 외모에다가 활발한 성격까지 똑같았다"고 회상했습니다.

또 "언니 시나번이 죽었을 때 정말 슬펐지만 똑같은 고양이가 곧 내게 온다는 사실이 큰 위안을 주었다"며 "새로 온 시나번도 언니 시나번과 똑같이 내 머리맡에서 잔다"고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남편 브라이언 씨도 "우리에게 액수가 얼마나 큰 지는 중요하지 않았다"며 "선택에 후회하지 않고, 앞으로도 사랑하는 고양이를 복제할 수 있다면 다시 그렇게 할 생각이다"고 소신을 밝혔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NYpost, Daily Mail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