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자녀가 부모 동의 없이 산 게임 아이템, 환불 쉬워진다

[경제 365]

앞으로 미성년자가 부모 동의 없이 게임 아이템을 구입한 경우 환불을 받기 수월해집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블리자드와 라이엇게임스, 엔씨소프트, 넥슨 등 국내외 10개 대형 게임회사를 상대로 14개 유형의 불공정 약관 조항을 적발했습니다.

우선 부모가 자녀의 회원 가입에 동의했다는 이유로 부모에게 결제에 대한 책임까지 지우게 한 조항이 약관에서 삭제됩니다.

또, 선물한 아이템을 상대방이 받기 전이라면 환불할 수 있도록 약관이 고쳐집니다.

게임사들은 심사 과정에서 불공정 약관을 모두 자진 시정하기로 했고 다음 달부터 개정된 약관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

SK하이닉스가 세계 최초로 128단 3D 낸드플래시를 양산합니다.

3D 낸드 기준으로 128단은 업계에서 가장 단수가 많아 집적률이 높은 제품이라고 SK하이닉스는 설명했습니다.

메모리 반도체인 3D 낸드는 집적률이 높을수록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지난해 10월, 96단 3D 낸드를 처음 선보인 바 있습니다.

---

BMW 코리아가 서울 워커힐호텔에서 '뉴 7시리즈' 공식 출시행사를 열었습니다.

국내 출시된 뉴 7시리즈는 2015년 출시된 6세대 7시리즈의 부분 변경 모델입니다.

뉴 7시리즈의 디젤 모델은 모두 3.0ℓ 6기통 엔진을 달았고 모델별 최고출력은 265마력에서 320마력입니다.

뉴 7시리즈에는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자동으로 왔던 길을 50m까지 거슬러 후진하는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목동 SBS에서 열린 방송 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최근 일부 지역 집값이 다시 들썩인다는 얘기에 대해 "과열되는 것처럼 보이면 준비하고 있는 여러 정책을 즉각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서울 등 주택공급이 위축돼 오히려 집값을 올리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