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교안 "누구와도 악연 없어…댓글 수사에 부당한 압력 없었다"

황교안 "누구와도 악연 없어…댓글 수사에 부당한 압력 없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18일 국가정보원 댓글사건 수사를 놓고 법무부 장관 시절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와 악연설이 불거진 데 대해 "누구와도 악연이 없다. 그냥 법대로, 원칙대로 진행하고 집행했다"고 말했습니다.

황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2020경제대전환위원회' 토론회에 참석한 뒤 기자들을 만나 "법무부 장관은 수사 보고를 받고 그에 대한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황 대표는 이어 "합법적인 이야기를 한 것 외에는 부당한 압력이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윤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와 관련해서는 "모든 공직 후보자들에 대해서는 엄정한 검증이 필요할 것"이라며 "원칙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윤 후보자는 지난 2013년 국정원 댓글 수사 수사팀장을, 황 대표는 법무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윤 후보자는 같은 해 10월 국정감사에서 국정원 댓글 수사에 대한 외압과 관련해 "황교안 장관과도 관계있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또 '외압 때문에 수사와 공소를 더 이상 유지하기 힘들다고 판단했느냐'는 질문에 "수사 초기부터 지금까지 계속됐던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법무부는 윤 후보자에 대해 상부에 보고하지 않고 국정원 직원들에 대한 체포·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는 등의 이유로 정직 1개월의 처분을 내리고, 수사팀에서도 배제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