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나경원 "靑 현실 부정에서 남 탓으로…정책실패 인정 안 해"

나경원 "靑 현실 부정에서 남 탓으로…정책실패 인정 안 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청와대가 경제 관련 대응전략에 있어서 큰 변화를 만들었다. 그동안 현실부정 전략이었다면, 남 탓 전략으로 바꿨다"고 비판했습니다.

나 원내대표는 오늘(10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더 이상 낙관론이 먹히지 않자 이제는 경제가 안 좋다는 사실은 인정하되 그 책임을 누구에게 지우자 이런 전략으로 수정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는 "대외여건탓, 야당탓, 추경탓을 한다. 절대로 정책 실패는 인정하지 않는다"라며 "소득주도성장 실패, 포퓰리즘 정책 실패, 반기업정책 실패 등에 대해 어느 것 하나 인정하거나 반성하거나 성찰하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추경에 대해 "국민 혈세를 총선용으로 살포하겠다는 눈먼 돈 추경 '김제동 추경'"이라며 "그 세부적인 내용조차 경기부양과 관련성이 떨어진다"고 비판했습니다.

이번 추경안을 고액 논란이 제기된 방송인 김제동 씨의 대전 대덕구 주최 청소년 아카데미 강연료 천550만 원에 빗댄 겁니다.

중국의 통신장비 업체 화웨이를 둘러싼 미·중 무역갈등과 관련해서는 "기업들은 발을 동동 구르고 있는데 국가는 보이지 않고 외교는 실종됐다"며 "맹목적인 대북 유화정책에 저당 잡히고 시대착오적 민족주의에 사로잡힌 무능·무책임 외교"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문재인 외교는 빈깡통 외교를 넘어 그 깡통마저 차버리는 수준"이라며 "외교 라인 교체 없이 무역갈등의 위기를 넘어설 수 없고, 우리 기업과 경제를 지킬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원봉 서훈 논란과 관련해서는 "서훈법 자체를 개정해 북한 정권 수립에 기여하고 건국의 정체성 반하는 인물에게 우리 국민이 수여하는 훈장을 줄 수 없도록 입법적인 방어 장치를 만들겠다"며 "국가의 정통성을 훼손하는 반(反)대한민국적 서훈이 있어서는 안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