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미국 베벌리힐스, 미국내 첫 '담배 판매금지' 조례 승인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인근 소도시 베벌리힐스 시의회가 담배 및 담배류 제품 판매를 금지하는 조례를 만장일치로 승인했다고 AP통신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시의회가 통과시킨 조례는 오는 2021년부터 베벌리힐스 시 관내에 있는 주유소와 편의점, 식료품점 등에서 궐련형 담배와 시가, 씹는 담배, 파이프 담배, 전자담배 등의 판매를 금지하는 내용입니다.

호텔과 3곳의 시가 라운지에서만 담배를 판매할 수 있도록 예외를 뒀습니다.

베벌리힐스 시는 웨스트할리우드와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 캠퍼스 사이에 자리 잡은 호화 쇼핑가로 상주인구는 3만여 명에 불과하지만 관광객들의 왕래가 많은 곳입니다.

ABC방송은 이런 형태의 담배 판매금지 조례는 미국에서 처음 통과된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베벌리힐스 시의원 릴리 바시는 CNBC 방송에 "우리 도시와 커뮤니티를 위한 기념비적 조례"라며 "베벌리힐스가 건강한 도시라는 명성을 널리 알려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베벌리힐스 시내 소매점 단체는 매출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불공평한 처사라며 시의회에 재고를 요청했습니다.

베벌리힐스 외에도 맨해튼비치 등 캘리포니아 해안 일부 도시들이 시 전역을 담배 판매 금지 구역으로 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ABC 방송은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