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U-20 월드컵' 정정용 감독 "상대가 일본일 뿐…우리 경기력만 집중"

'U-20 월드컵' 정정용 감독 "상대가 일본일 뿐…우리 경기력만 집중"
정정용 한국 20세 이하 축구대표팀 감독이 숙적 일본과 맞대결을 앞두고 출사표를 냈습니다.

한국 대표팀은 모레(5일) 오전 0시 30분 폴란드 루블린의 루블린 경기장에서 일본과 2019 국제축구연맹 U-20 월드컵 16강전을 치릅니다.

우리나라는 아르헨티나, 포르투갈, 남아프리카공화국과의 경쟁에서 2승 1패를 거두고 골 득실차에서 앞선 아르헨티나(2승 1패)에 이어 F조 2위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일본 역시 이탈리아, 에콰도르, 멕시코와 같은 만만찮은 팀들과 조별리그를 치러 1승 2무, 무패로 이탈리아(2승 1무)에 이어 B조 2위를 차지하고 16강 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정 감독은 일본전을 앞두고 오늘 루블린 경기장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서 먼저 "우리 선수들이 조별리그 1차전부터 3차전까지 계속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결과를 도출했다"면서 "토너먼트 첫 경기인 16강전도 우리 선수들이 잘 준비할 것이다. 최선을 다한 준비과정을 통해 결과까지 만들어내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상대가 일본이라 갖는 부담은 없다고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정 감독은 "일본은 16강전 상대 팀일 뿐이다. 어떤 팀인지가 아니라 그 팀에 대해 분석하고 잘 준비하는 게 중요할 뿐이다"라면서 "결과가 가져올 여파가 아니라 우리 경기력에만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90분, 또는 그보다 긴 시간이 될 수 있지만 최선을 다해 좋은 경기를 해야 한다는 것이 중요하다. 그 부분에 집중할 것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일본팀에 대해서는 "조직적으로 잘 준비된 팀이다. 이 대회 본선에 오른 팀은 저마다 장점이 있다. 일본은 강한 압박과 밸런스가 상당히 좋은 팀이다"라고 평가한 뒤 "힘든 경기를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벌 관계가 두 팀의 경기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외국 기자의 질문에는 "축구 경기에 있어 동기부여가 될 많은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면서 "일본이라서 달라지는 것은 없다"고 담담하게 답했습니다.

정 감독은 다시 한번 '원팀'을 외쳤습니다.

그는 "오늘도 선수들에게 '내가 아니고 우리가 중요하다'고 얘기했다"라면서 "이는 지친 선수가 있으면 덜 지친 선수가 한 발 더 뛸 수 있게 해준다. 감독이든 선수든 마찬가지다"라고 힘줘 말했습니다.

이어 "축구는 한 명이 하는 게 아니다. 개인종목이면 혼자 잘해 신기록을 내면 되지만 축구는 그렇지 않다"면서 "그런 부분을 강조했고, 선수들도 잘 알고 있다. 우리 팀워크가 갈수록 좋아지리라 생각한다"고 자신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