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축구협회, '판다컵 추태' U-18 축구대표팀 공정위 회부

축구협회, '판다컵 추태' U-18 축구대표팀 공정위 회부
대한축구협회가 2019 판다컵 우승 세리머니를 하는 과정에서 추태를 벌인 U-18 축구대표팀에 대해 공정위원회를 열어 징계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축구협회는 31일 "어린 선수들의 실망스러운 행동에 대해 중국축구협회와 중국 국민에게 사과드린다"며 "국민 여러분께도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U-18 대표팀 선수들은 29일 중국 청두에서 열린 판다컵 최종전에서 승리하며 우승한 뒤 세리머니 과정에서 우승컵에 발을 올려놓고 사진을 찍고, 소변을 보는 시늉까지 하는 추태를 벌였습니다.

이런 장면은 고스란히 중국 웨이보에 게시돼 중국 팬들의 공분을 샀고, 대회 조직위원회는 한국에 수여한 우승컵을 회수하는 조치까지 했습니다.

결국 U-18 대표팀 코칭스태프와 선수들은 사과 기자회견과 함께 청두축구협회를 방문해 직접 사과했고, 대한축구협회도 중국축구협회와 청두축구협회에 사과 공문을 보냈습니다.

축구협회는 31일 새벽 입국한 코칭스태프와 우승컵에 발을 올려놓고 사진을 찍은 선수를 상대로 사건 경위와 의견을 들었고, 이번 사건과 관련해 6월에 공정위원회를 열어 징계 여부를 결정하기로 했습니다.

축구협회는 이와 함께 어린 선수들을 중심으로 스포츠맨십과 존중(리스펙트) 정신 함양을 위해 각종 사례와 동영상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