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이해찬 "제1야당 국기문란 행동 반복…단호히 조치"

이해찬 "제1야당 국기문란 행동 반복…단호히 조치"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이 눈앞의 이익을 좇느라 국가안보 위협, 국기문란 행동이 반복적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이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외교안보통일자문회의에서 한국당 강효상 의원의 한미정상 통화 누설과 황교안 대표의 '군과 정부의 입장은 달라야 한다'는 발언을 언급하며 이렇게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황 대표에게는 총리를 지내신 분이 말씀을 삼가달라 부탁했는데 또 다시 용납할 수 없는 발언을 했다"며 "민주주의 국가에서 정부와 군은 다른 입장을 가져선 안 되는데. 본인의 발언이 얼마나 큰 문제인지 숙고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에게 탄핵된 정부에서 대통령 권한 대행을 하신 분"이라며 "국민에게 사과하고 지금 발언을 당장 취소하길 바란다"고도 언급했습니다.

통화 누설에 대해서는 "강 의원이 개인의 영달을 위해 한미정상의 신뢰를 훼손하고 굳건한 한미동맹을 정쟁의 도구로 삼았다"며 "한국당이 비호하는 듯한 입장을 내놓는 것은 개인의 일탈이 아니라 제1야당이 관여한 행위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외교관을 이용해 국가 기밀을 무분별하게 활용하는 행위를 뿌리 뽑아야 한다"면서 "당리당략을 위해 국가조직을 동원하는 국정농단 사태가 일어나지 않도록 단호히 조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