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축덕쑥덕] 코앞으로 다가온 U-20 월드컵과 여자 월드컵

▶ 오디오 플레이어를 클릭하면 휴대전화 잠금 상태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오디오 플레이어로 듣기


[골룸] 축덕쑥덕 26 : 코앞으로 다가온 U-20 월드컵과 여자 월드컵

우리나라 대표팀이 참가하는 폴란드 U-20 월드컵과 프랑스 여자 월드컵이 개막을 앞두고 있습니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20세 이하 대표팀은 폴란드 비엘스코 비아와에 입성해 오는 25일에 있을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첫 경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같은 조에 속한 포르투갈, 남아공, 아르헨티나 모두 강팀이라 험난한 여정이 예상되지만, 대표팀 선수들은 자신감이 넘칩니다.

여자축구대표팀의 조별리그 상대도 만만한 팀이 없습니다.

개최국 프랑스를 포함해 복병 나이지리아, 강호 노르웨이와 같은 조에 속했습니다.

하지만 지소연, 조소현 선수 등이 주축을 이룬 여자축구대표팀은 2회 연속 16강 진출을 다짐했습니다.

다음 달 1일 스웨덴과 최종 평가전을 가진 뒤, 8일 프랑스와 조별리그 첫 경기를 치를 예정입니다.

축덕쑥덕에서는 'U-20 월드컵과 여자 월드컵', '2023 아시안컵 유치 철회' 등 다양한 축구 이야기 나눕니다.

오늘은 박문성 해설위원, 주시은 아나운서, 이정찬 기자, 뽕PD 박진형이 함께합니다.

* fb@sbs.co.kr : 여러분의 메일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질문과 사연 많이 보내주세요.

▶ <골룸: 골라듣는 뉴스룸> 팟캐스트는 '팟빵'이나 '아이튠즈'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 '팟빵' PC로 접속하기
- '팟빵' 모바일로 접속하기
- '팟빵' 아이튠즈로 접속하기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