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유승민 IOC 선수위원, 탁구협회장 출마…"탁구 중흥 위해 헌신"

유승민 IOC 선수위원, 탁구협회장 출마…"탁구 중흥 위해 헌신"
2004년 아테네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출신의 '탁구 스타' 유승민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이 조양호 전 회장의 별세로 공석이 된 대한탁구협회 회장 선거에 출마했습니다.

유승민 IOC 선수위원은 21일 "탁구협회장 선거 출마를 위해 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탁구협회는 내년 12월까지 임기가 남아 있던 조양호 전 회장의 갑작스러운 별세로 새 회장 선출 절차를 밟고 있으며, 이날까지 등록 절차를 마친 뒤 31일 선거를 치를 예정입니다.

현행 탁구협회 정관에는 잔여 임기가 1년 이상인 회장의 궐위 시 '60일 이내'에 새 회장을 선출하도록 규정돼 있습니다.

탁구협회장에 도전하는 유승민 후보는 "이번 탁구협회장 선거 출마는 제 인생에서 가장 고민이 컸던 결정"이라면서 "국제탁구연맹(ITFF)과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데는 가장 자신이 있고, 탁구계 현안도 많이 파악하고 있는 만큼 회장에 당선된다면 한국 탁구 중흥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유 후보는 지난해 5월 스웨덴 세계선수권대회(단체전) 때 여자대표팀의 남북 단일팀 구성과 같은 해 국내에서 개최된 코리아오픈에서 남북 단일팀 참가에 주도적인 역할을 했고 지난달에는 ITTF 집행위원에 선출됐습니다.

유 위원은 "한국 탁구로서는 내년이 부산 세계선수권대회(단체전)와 2020년 도쿄올림픽이 열리는 중요한 시점"이라면서 "한국 탁구가 발전할 수 있는 탁구 생태계를 제대로 만드는 등 변화를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조 전 회장의 권유로 IOC 선수위원에 출마해 당선된 유승민 선수위원은 내년 3월 열리는 세계선수권의 성공적인 개최에도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유 위원은 "탁구인들의 숙원이자 조양호 회장님이 유치에 공을 들였던 세계선수권이 내년 부산에서 열리는 만큼 회장에 당선된다면 어느 나라보다 성공적으로 대회를 치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