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조코비치, 치치파스 꺾고 마드리드오픈 테니스 우승

조코비치, 치치파스 꺾고 마드리드오픈 테니스 우승
세계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가 남자프로테니스 투어 무투아 마드리드오픈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조코비치는 오늘(13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단식 결승에서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를 2대 0으로 이겼습니다.

1월 호주오픈에 이어 시즌 두 번째 단식 우승 트로피를 안은 조코비치는 우승 상금 120만 2천520유로, 약 15억 9천만 원을 받았습니다.

조코비치가 이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2011년과 2016년에 이어 통산 세 번째입니다.

조코비치는 또 마스터스 1000시리즈 대회에서 통산 33회 정상에 올라 라파엘 나달의 기록과 동률을 이뤘습니다.

마스터스 1000시리즈는 4대 메이저 대회 다음 등급에 해당하며 1년에 총 9차례 열립니다.

조코비치와 나달이 33번 우승으로 최다를 기록 중이고 로저 페더러는 28차례 정상에 올랐습니다.

조코비치는 시즌 첫 메이저 대회로 열린 호주오픈에서 우승한 뒤 세 차례 대회에 출전, 한 번도 4강에 들지 못했으나 이번 대회 우승으로 이달 말 개막하는 두 번째 그랜드슬램 대회 프랑스오픈 전망을 밝게 했습니다.

올해 21살인 치치파스는 13일 발표되는 세계 랭킹에서 개인 최고 순위인 7위에 오를 전망입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