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황교안 "'미사일 아니다' 국방부 발표는 거짓말"…나경원 "굴종적 대북정책 결과"

황교안 "'미사일 아니다' 국방부 발표는 거짓말"…나경원 "굴종적 대북정책 결과"
자유한국당은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와 관련해 정부의 대북정책을 강도 높게 비난했습니다.

선거제 개편안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법의 패스트트랙, 즉 신속처리안건 지정에 반발해 오늘 오후 서울 광화문에서 연 대규모 장외집회에서 한국당 지도부는 일제히 '문재인 정부의 대북정책은 허상'이라며 비난을 쏟아냈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국방부가 애초 '단거리 미사일'이라고 했다가 '단거리 발사체'라고 수정한 점을 언급하며 "국방부는 '미사일이 아니'라고 하지만 다 거짓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핵 없는 한반도 평화를 이루겠다고 했지만, 북한은 핵을 개발하고 탄도미사일을 발사한다"며 "이것도 거짓말"이라고 말했습니다.
연설하는 나경원 (사진=연합뉴스)
나경원 원내대표도 "굴종적인 대북정책의 결과 되돌릴 수 없는 미사일을 길로 가고 있다"며 정부에 책임을 돌렸습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은 '판문점 선언이 잘 이행되고 있다'고 하더니 무엇을 하고 있는가"라며 "대한민국의 민생은 파탄 나고, 경제는 망하고, 안보는 결딴났다"고 주장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