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그알' 전주 드레스룸 20대 사망 사건…경찰 "타살 혐의 없음"

[Pick] '그알' 전주 드레스룸 20대 사망 사건…경찰 "타살 혐의 없음"
전북 전주의 한 아파트 드레스룸에서 20대가 목매 숨진 사건을 수사하던 경찰이 "타살 혐의점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경찰은 유족이 유력한 용의자로 지목하고 살인 혐의 등으로 고발한 고인의 남편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검찰과 협의해 '혐의없음'으로 처리할 예정입니다.
그알 전주 드레스룸
전주 완산경찰서 관계자는 "사건의 현장을 재구성하고 관련 증거물을 수집하는 등 다각적으로 수사했으나 타살 혐의점은 찾지 못했다"며 "유족에게 이러한 내용을 설명하고 사건을 마무리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사건 초기부터 의혹이 일었던 부분을 살펴보고 일련의 경과를 되짚었으나 강력 사건으로 볼 만한 단서는 없었다"고 강조했습니다.

경찰은 아파트 폐쇄회로TV(CCTV) 영상과 국립과학수사연구원 현장 감식 결과 "아내를 죽이지 않았다"는 남편 B씨의 진술이 사실로 확인됐다는 것입니다. 경찰은 "B씨 진술과 사건 당일 그의 시간대별 행적을 나타내는 객관적 자료도 일치했다"고 말했습니다. B씨에 대한 거짓말 탐지기 조사도 '진실' 반응이 나왔습니다.

유족이 의심을 제기한 B씨의 폭행도 없었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숨진 A씨 몸에 있던 멍 자국은 병원에서 저온 압박 치료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경찰은 봤습니다. 이는 사건 당일 A씨가 119구급차에 실려 갈 때 찍힌 구급차 및 병원 CCTV 영상에서 확인됐습니다.
그알 전주 드레스룸
사건 현장 주변 바닥에서 발견된 혈흔 자국도 폭행과 관련이 없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에 따르면 사건 당시 남편 B씨는 의식을 잃고 쓰러진 A씨에게 인공호흡을 했고 그때 A씨가 숨을 뱉으며 입 밖으로 피와 침이 함께 섞여 나왔다. 경찰은 "A씨의 토사물과 바닥에 있던 혈흔 성분이 일치해 조작이 불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전주 드레스룸 20대 사망 사건은 지난해 12월 4일 완산구의 한 아파트 드레스룸에서 당시 27살이던 A씨가 목매 쓰러진 것을 가족과 이웃, 경찰 등이 발견하면서 알려졌습니다.

장시간 산소공급이 끊겨 뇌를 크게 다친 A씨는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으나 병세가 악화해 사고 후 26일 만에 숨졌습니다.
그알 전주 드레스룸
유족은 고인의 몸에 멍이 있었고 드레스룸에서 혈흔이 발견되는 등 극단적인 선택으로 보기에는 석연치 않은 점이 많다며 타살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그러면서 평소 A씨와 잦은 다툼을 했던 남편을 수사해달라며 경찰에 고발장을 제출했습니다.
그알 전주 드레스룸
목매 쓰러진 A씨를 처음 발견한 남편은 경찰 조사에서 "아내를 죽이지 않았다"며 완강하게 혐의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완산경찰서는 형사과장을 팀장으로 하는 수사 전담팀을 꾸려 최근까지 증거물 수집과 관련자 조사 등을 진행해왔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