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Pick] 응급차에 실려 가던 위급 환자 살려낸 뜻밖의 '장애물'

응급차에 실려 가던 위급 환자 살려낸 뜻밖의 '장애물'
응급차에 실려 가던 환자가 뜻밖의 장애물 덕분에 고비를 넘겨 화제입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2일, 미국 NBC 등 외신들은 네브래스카주 그레트나에 사는 59살 남성의 사연을 소개했습니다.

지난 월요일 오후, 사연의 주인공은 직장에서 근무하다 응급차에 실려 갔습니다. 갑자기 심장이 마구 뛰기 시작하며 불편함을 호소한 겁니다.
응급차에 실려 가던 위급 환자 살려낸 뜻밖의 '장애물'
하지만 병원에 도착하려면 20분이나 달려가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 와중에 남성의 심박 수는 1분에 200 이상으로 치솟으며 상태는 점점 악화했습니다.

그런데 얼마 뒤, 응급차가 도로 위 포트홀을 지나가며 놀라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덜컹거리는 충격 덕분에 남자의 심박 수가 정상으로 돌아온 겁니다.
응급차에 실려 가던 위급 환자 살려낸 뜻밖의 '장애물'
당시 구급차에 타고 있던 의료진은 "원래 환자의 상황을 치료하는 고전적인 방법은 전기 충격을 가하는 것"이라며 "포트홀로 인한 충격이 비슷한 역할을 한 것 같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70년대 후반에도 과속방지턱을 지날 때의 충격으로 심박 수가 정상으로 돌아온 환자의 사례도 있다"며 "드물지만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재 남성은 하루 정도 입원해 치료를 받은 뒤 퇴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뉴스 픽' 입니다.

(사진=nbc15.com 홈페이지 캡처, 픽사베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