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중국서 전기차 '자체 발화' 잇따라…안전성 논란

중국서 전기차 '자체 발화' 잇따라…안전성 논란
중국에서 전기자동차 업계를 대표하는 차량들이 '자체 발화'하는 사건이 잇따라 발생했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전기차 배터리의 안전성이 논란이 될 전망입니다.

중국 현지 보도에 따르면 어젯(21일)밤 10시쯤 상하이시의 한 건물 주차장에 있던 테슬라의 전기차 '모델 S'에서 불이 났습니다.

공개된 CCTV 화면을 보면 사람이 아무도 없는 가운데 주차 중인 모델 S 차량 밑에서 갑자기 연기가 피어오르더니 섬광과 함께 큰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사상자는 발생하지 않았지만 모델 S와 근처에 주차 중이던 차량 여러 대가 불탔습니다.

정확한 화재 원인은 나오지 않았지만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시점에서 발생한 이번 사건은 테슬라에 악재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테슬라는 웨이보를 통해 "최대한 빨리 현장에 팀을 보냈다"며 "우리는 관계 당국의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오늘 오후에는 시안시의 한 자동차 AS센터에서 중국 전기차 업체 웨이라이의 'ES6'가 불에 타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 차량은 AS센터에서 수리를 받던 중 불이 났습니다.

웨이라이는 '중국판 테슬라'로 불리며 미국 증시에도 상장한 업체로, 웨이라이는 사고 직후 웨이보에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며 향후 조사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진=텅쉰커지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