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SBS LIVE] 바른미래당 김관영, 오늘 교섭단체 대표연설 "청와대부터 개혁해야"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에 이어 바른미래당의 김관영 원내대표가 오늘(13일)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 나섭니다. 김 원내대표는 '정치·경제·민생 개혁'을 강조할 전망입니다.

김 원내대표는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담은 선거제도 개혁 필요성을 알릴 것으로 보입니다. 바른미래, 정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이 연동형 비례제 도입을 찬성하는 가운데, 최근 더불어민주당과 연동형 비례제 도입과 관련 '패스트트랙' 지정을 위해 논의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김 원내대표는 또 문재인 정부의 낙하산 인사를 조목조목 따지며 청와대 개혁도 주장할 방침입니다. 또한 경제개혁과 관련해 최저임금 및 노동관계 법령의 제도개선의 필요성을 촉구하고 소득주도성장의 문제점과 규제혁신의 필요성을 언급할 예정입니다.

이어 일자리, 미세먼지, 저출산, 자살예방을 비롯한 사회 문제를 해결할 범 국가기구를 제안하는 등 정부의 대책 마련도 요구하며,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역설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관영 원내대표의 교섭단체 대표연설, SBS 뉴스에서 LIVE로 시청하세요.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