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3.1운동·임시정부 100주년 기념주화 2차분 실물 공개

[경제 365]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는 기념주화가 공개됐습니다.

산업화와 민주화 등을 상징하는 은화 3종류로 구성됐으며 각각 1만 5천 개씩 발행됩니다.

기념주화는 다음 달 11일에 발행되며, 농협 은행, 우리은행 지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금요일까지 예약 접수를 받습니다.

---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내세워 '월 수익 15% 이상' 등의 광고로 유료 회원을 모집하는 등 허위, 과장 광고로 투자자를 끌어들이는 유사투자자문 업체 26곳을 적발해 수사기관에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적발 사례 중에는 미리 매수한 비상장 주식을 유망종목으로 추천해 투자자에게 팔거나, 홈페이지에 대출중개 코너를 개설해 주식매입 자금 대출을 주선한 업체도 있었습니다.

금감원은 피해를 본 경우 적극적으로 신고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SK이노베이션 경영진과 노조는 내년 임금의 1.9% 인상에 합의하는 임금협상 조인식을 가졌습니다.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재작년 임금인상률을 국가가 발표하는 소비자물가지수에 연동시키기로 합의했는데, 그 결과 올해 협상에선 노사의 상견례 30분 만에 합의를 도출했다고 밝혔습니다.

SK 측은 임금인상률의 소비자물가 연동방식으로 해마다 큰 진통을 치렀던 임금협상 진통이 사라졌다며, 기본급 1%를 행복나눔기금에 기부하는 구성원도 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현대로템은 인도에 납품한 무인전동차가 영업 운행을 현지 시간 그제 인도 구자라트주 아메다바드 시내에서 운행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개통식에는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참석해 차량을 시승했습니다.

이 무인전동차는 아메다바드 최초의 지하철로 현대로템이 2017년 총 96량을 1천771억 원에 수주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