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초대형 블랙리스트" "합법적 체크리스트"…여야 대치 계속

<앵커>

이른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과 관련한 검찰 수사를 놓고 여야 대치가 더 첨예해지고 있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이전 정권과는 다른 초대형 블랙리스트"라며 공세 수위를 높였고 더불어민주당은 "합법적 체크리스트일 뿐"이라며 터무니없는 공세를 멈추라고 맞받았습니다.

신승이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은 검찰이 수사하고 있는 환경부 블랙리스트 의혹을 기정사실화하며 이전 정권과는 급이 다른 초대형 블랙리스트라고 규정했습니다.

정권 차원의 블랙리스트가 훨씬 더 많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검찰이 수사를 주저하면 특검법 통과에 더 매진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았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김태우 전 수사관의 말에 의하면 330개 기관, 660여 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초대형 블랙리스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주장을 막무가내식 정치 공세라고 맞받았습니다.

어제(19일) 청와대 해명과 마찬가지로 문제가 된 리스트는 블랙리스트가 아닌 합법적 체크리스트였다며 검찰 수사를 차분하게 지켜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홍영표/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불법적 블랙리스트가 아니라 합법적 체크리스트 라고 합니다. 과거 정부의 불법적인 블랙리스트와 다르다는 것을 다시 한번 분명히 밝힙니다.]

바른미래당은 여당이 대국민 설명회를 열어 김경수 지사 판결문을 비판한 데 대해 사법 유린이라고 꼬집고, 한국당에 대해서도 극우 정치로 나라를 어지럽히고 있다며 양당을 싸잡아 비난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