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댓글 조작 공모 혐의로 기소된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해 법원이 징역 2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습니다.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선거법을 위반한 혐의도 모두 유죄로 인정했습니다. 김경수 지사는 다시 진실을 향한 싸움을 시작할 것이라며 항소의 뜻을 밝혔습니다.
▶ 김경수 징역 2년 법정구속…"댓글조작 승인·동의"
▶ 텔레그램 메시지 '결정타'…"직접 가담한 듯"
▶ 김경수 즉각 항소…"재판장, 양승태와 특수관계"
▶ 댓글 조작 의혹부터 1심 판결까지…1년의 기록

2. 김경수 경남지사의 법정구속이라는 초대형 돌발 변수로 정국은 격랑 속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예상치 못한 유죄 판결에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고, 야당들은 지난 대선의 정당성까지 거론하며 집중 공세에 나섰습니다.
▶ 강경 대응 與…"사법농단 세력의 보복성 재판"
▶ 대통령 겨냥한 野…"선거 정당성 의구심"

3. 선수 상습 폭행으로 1심에서 징역 10월을 선고받은 조재범 전 코치가 항소심에서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았습니다. 심석희 선수의 고소로 수사가 진행 중인 성폭행 혐의는 이번 재판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 조재범 징역 1년 6개월…1심 보다 높아진 형량

4. JTBC 손석희 사장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이에 대한 해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의혹 관련 첫 보도가 나오기 하루 전날, 손 사장이 차량 접촉 사고 피해자에게 전화를 걸어 통화한 내용을 SBS가 입수했습니다.
▶ 손석희 녹취파일…'피해자 기억'과 다른 주장 반복

5. 임금을 줄이는 대신 일자리의 수는 늘리는 이른바 '광주형 일자리' 사업이 우여곡절 끝에 타결됐습니다. 광주시는 오늘(30일) 노사민정협의회를 열고 광주시와 현대자동차의 협약안을 의결했습니다.
▶ '광주형 일자리' 현대차 투자 협상 마침내 타결…31일 협약식

6. 정부의 24조 규모의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결정한 데 대해 야당은 예산 낭비라면서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런데 지난 연말 예산 심사 때는 상황이 전혀 달랐습니다. 국가 재정에 대한 진지한 고민 없이 지역구만 챙기는 우리 정치권의 잘못된 관행. 짚어봤습니다.
▶ "재정파탄 주범" 비판했지만…예산 심사 때는 "횡재!"

7. 욕설과 폭행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의 '갑질 폭행'이 검찰 공소장을 통해 추가로 드러났습니다.
▶ 얼굴에 침 뱉고, 가위 던지고…한진가 이명희 갑질 만행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