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국방부 "日, 광개토함 전체 레이더 정보 요구…대단히 무례"

국방부 "日, 광개토함 전체 레이더 정보 요구…대단히 무례"
일본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레이더 갈등' 관련 장성급 협의에서 광개토대왕함의 전체 레이더 정보를 요구했다고 국방부가 오늘 밝혔습니다.

최현수 국방부 대변인은 오늘(15일) 정례브리핑에서 "일본은 이번 사안의 스모킹건이라고 할 수 있는 레이더의 주파수를 공개하지 않았다"면서 "일본은 일부 데이터만을 얘기를 하면서 우리 군함 레이더 정보 전체에 대한 요구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최 대변인은 "우리로서는 받아들이기 힘든 요구를 했다"며 "우리에 대한 이러한 요구는 대단히 무례한 요구이고, 사안 해결의 의지가 없는 억지 주장이라고 판단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어제 싱가포르에서 열린 한일 장성급 협의는 양측 입장 차이만 재확인하고 끝났습니다.

최 대변인은 차후 실무협의 또는 화상협의 개최 여부에 대해 "그 협의에 대해서는 추후 협의를 하기로 했다"면서 "우리는 일본이 주장하고 있는 정확한 주파수 레이더 등 객관적인 데이터를 제시해 주기를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본 측은 일부를 공개할 테니 그것과 관련한 전체를 달라고 했기 때문에 저희로서는 수용할 수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