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를 지낸 여준형 젊은빙상인연대 대표가 SBS와의 인터뷰에서 조재범 전 코치 외에도 성폭력을 가한 전 국가대표 코치가 2명 더 있다고 밝혔습니다. 추가 폭로되는 빙상계의 성폭력 문제 오늘(10일)도 집중 보도합니다.
▶ [단독] "'국가대표 지도자 출신' 성폭력 혐의 코치 2명 더 있다"
▶ 조재범, 심석희에 '비밀 메신저' 텔레그램 사용 강요했다
▶ "조재범, 하키 채로 내 자식 온몸 때렸다"…눈물의 폭로

2. 법원이 나흘 뒤로 예정된 조재범 전 코치의 상습 폭행 사건 항소심 선고를 미루고 재판을 다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력 일부가 폭행과 함께 이뤄졌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법원이 수사를 좀 더 지켜보기로 한 것으로 보입니다.
▶ 심석희 "무차별 폭행 뒤 성폭력"…조재범 선고 연기

3. 조재범 전 코치가 승부 조작 혐의로 벌금형을 선고받은 사실이 SBS 취재 결과 드러났습니다. 그런데도 빙상계에서 퇴출되기는 커녕 국가대표 코치로 선임됐습니다. 단독 취재했습니다.
▶ [단독] 조재범, 승부조작 처벌받고도 멀쩡히 '국대 코치'
▶ '4대 악' 척결 어디로?…'체육계 성폭력' 뻔한 대책만

4.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신년 기자회견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의 서울 답방은 북미 정상회담 이후로 예상했습니다.
▶ 문 대통령 "金 친서에 답신…방남은 북미 정상회담 뒤"
▶ 시나리오 없는 90분 '치열한 질문'…文, 현안엔 적극 반박

5. 경북 예천군의회 의원이 해외 연수 도중 가이드를 폭행하고 각종 추태를 벌여 물의를 빚는 가운데 경북 시군 의장단이 베트남으로 연수를 떠났습니다. 가이드를 폭행한 예천군의회 박종철 의원은 내일 경찰에 출석합니다.
▶ 경북 시·군 의장단, 이 난리 와중에 '베트남 연수'

6. 고위 공직자나 주요 고객의 자녀를 특혜 채용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광구 전 우리은행장이 실형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됐습니다. 재판부는 "입사 지원자와 취업준비생들에게 좌절과 배신감을 주고 우리 사회의 신뢰도를 훼손했다"고 판단했습니다.
▶ '채용비리' 前 우리은행장 법정구속…판결 의미와 전망

7. 카카오 카풀에 반대하며 어제저녁 광화문광장에서 분신한 60대 택시기사가 끝내 숨졌습니다. 택시기사는 미리 녹음해 놓은 유언을 통해 정부와 카카오를 비판했습니다.
▶ 택시기사 2번째 '분신 사망'…골 깊어진 '카풀 갈등'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