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남과 북이 비무장지대 안에 있는 시범 철수 GP 11곳에 대한 상호 검증작업을 벌였습니다. 검증단은 남북 GP를 연결하는 오솔길을 통해 상대측 GP를 확인했는데 1953년 정전협정 체결 이후 GP를 상호 방문해 들여다본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오솔길로 남북 넘나든 군인들…GP 철수 상호검증 마무리
▶ 두 손 맞잡은 남북…지켜보던 文 "분단사 획 긋는 사건"

2. 서울 강남의 15층짜리 오피스텔 건물이 붕괴 위험이 있는 것으로 확인돼 입주민 대피 조치가 내려졌습니다. 하중을 견뎌야 할 기둥이 설계와 다르게 시공되는 등 부실시공 정황이 드러났습니다. 집중 취재했습니다.
▶ 강남 한복판 오피스텔 '붕괴 위험'…철골 드러낸 기둥
▶ 설계는 사각형, 지어진 건 '원형 기둥'…부실시공 의혹도
▶ 눈으로 쓱 보고 "안전"…15층 이하 건물, 이대로 괜찮나

3. 태안 화력발전소에서 불의의 사고로 숨진 고 김용균 씨는 정규직 취업을 꿈꾸며 위험한 일도 마다하지 않던 성실한 청년이었습니다. 비정규직 하청 노동자들이 잇따라 죽음으로 내몰리는 현실을 개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 죽음 도사리는데 '혼자 근무'…야근 중 숨진 비정규직
▶ 정규직 꿈꾸며 위험 감수했지만…주검으로 돌아온 청년

4.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대통령 첫 보고에서 최저임금 인상과 주 52시간 근무제 등 속도 조절이 필요한 경제 정책은 보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 홍남기 "최저임금 결정 구조도 개편"…정책 보완 강조

5. '황제 보석' 논란이 일고 있는 이호진 전 태광그룹 회장이 오늘(12일) 법정에 출석했습니다. 검찰은 7년 9개월째 불구속 상태로 재판을 받고 있는 이 전 회장에 대해 수감 생활이 가능한 상태로 보인다며 재판부에 보석 결정을 취소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황제 보석' 논란 이호진 법원 출석…"물의 일으켜 죄송"

6. 서울의 한 대학 동물병원에서 엄격한 관리를 요하는 마약류 약들이 허술하게 관리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보건당국이 해당 동물병원을 고발해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단독 보도합니다.
▶ [단독] '마약성 진통제' 관리 허술…대학 동물병원 수사

7. 국세청이 구글코리아에 대한 세무조사에 전격 착수했습니다. 구글의 역외 탈세 문제뿐 아니라 고액의 수입을 올리고 있는 일부 유튜버들의 탈세 의혹도 조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 "유튜버 탈세 의혹 확인하겠다"…구글코리아 전격 세무조사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