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스로 배우는 즐거움…SBS, 인강과 전자책 결합한 'SSAM' 개발

SBS 뉴미디어국이 영상과 카드뉴스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교육콘텐츠 전용 앱을 활용해 새로운 교육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SBS 보도본부 뉴미디어국은 영상을 시청하다 원하는 지점에서 카드뉴스로 전환해 한 장씩 넘겨볼 수 있는 '쌤 솔루션 앱'을 개발해 다음 달 1일 안드로이드 앱으로 출시하고 웹 서비스도 시작합니다.

이번에 개발된 쌤 솔루션은 강연 영상을 시청하다 강사의 말이 그대로 적힌 카드를 펼쳐 전자책처럼 넘기며 볼 수 있고, 다 이해됐으면 다시 영상 모드로 되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궁금한 부분을 콕 집어 질문할 수 있는 '양방향 Q&A'와 퀴즈 풀이 등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능도 갖췄습니다.

쌤 솔루션 앱의 가능성을 시험하기 위한 파일럿 영상으로 SBS 뉴미디어국은 '좀 더 지혜로운 내 집 마련'이라는 주제로 부동산 강연 파일럿 영상 3편을 제작했습니다. 강사는 '리모델링으로 재테크 하라'의 저자 토미(土美) 선생님. '서울에서 1억 원대로 내 집 마련할 수 있는 방법', '10년이 지나도 떨어지지 않을 집 고르기', '내 집의 운명을 바꾸는 리모델링' 등 3가지 주제로 강연을 펼칩니다.

해당 강연을 시청하려면 다음 달 1일 이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플레이스토어에서 'SSAM'을 검색해 '쌤 솔루션 앱'을 다운받거나 PC웹 또는 모바일 웹에서 쌤 프로젝트 홈페이지(https://ssam.tv)로 접속하면 됩니다.

(SBS 스브스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