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음주 사고 차량 뒷좌석 중상자 7시간 지나 공업사서 발견

음주 운전 차량에 동승했다 충돌사고로 의식을 잃은 부상자가 사고 발생 7시간여 만에 자동차 수리업소에서 발견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청주 청원경찰서 등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전 5시 57분께 26살 A씨는 자신의 승용차에 26살 B씨와 22살 C씨를 태우고 청원구 오창읍 도로를 달렸습니다.

술을 마신 상태에서 운전했던 A씨는 길가 가드레일을 들이받았고, A씨와 B씨는 경상을 입었습니다.

조사결과 A씨는 면허취소 수치인 혈중알코올농도 0.116% 상태로 운전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뒷좌석에 함께 타고 있던 C씨는 사고 처리 과정에서 경찰과 119구조대에 의해 발견되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약 7시간 뒤인 이날 오후 1시쯤 사고 차를 수리하려던 공업사 관계자에 의해 발견됐습니다.

발견 당시 C씨는 의식을 잃고 뒷좌석에 쓰러져 있었습니다.

공업사 직원의 신고로 병원으로 옮겨진 A씨는 현재 중환자실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목을 심하게 다친 C씨는 전신 마비 상태입니다.

충북소방본부 관계자는 "현장에 출동한 구조대원들이 새벽 시간 날이 어두워 뒷좌석에 부상자가 있는지 확인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사고 당시 현장에는 119구조대·구급대 8명, 경찰 2명이 출동했었습니다.

사고 직후 A씨는 경찰관에게 "차에는 2명만 타고 있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A씨는 사고 당일 친구인 B씨와 그의 대학 후배인 C씨와 만나 술을 마셨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A씨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