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문화현장] 한국 법조계의 역사…신간 '법률가들 : 선출되지 않은 권력의 탄생'

[FunFun 문화현장]

<앵커>

이어서 문화현장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새로 나온 책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심우섭 기자입니다.

<기자>

['법률가들: 선출되지 않은 권력의 탄생' / 김두식 지음 / 창비]

'헌법의 풍경'으로 잘 알려진 김두식 교수가 신간 '법률가들: 선출되지 않은 권력의 탄생'을 펴냈습니다.

일제시대부터 한국전쟁까지 해방 전후 우리 법조계의 형성 과정을 치밀하게 복원합니다.

저자 특유의 탄탄한 글솜씨가 마치 대하 역사 소설 같은 전개로 흡인력을 발하는 책입니다.

---

['부자언니 1억 만들기' / 유수진 지음 / 세종서적]

여윳돈은 없는데 별 쓸데없는 곳에 소비를 하고 있는 우리들.

돈을 모으고 싶지만 '작심삼일' 의지가 약한 이들을 위해 통장 잔고 1억 관리법을 알려주는 실전 워크북입니다.

금융전문가인 저자는 돈을 공부하면 절약이 재미있고 곧 돈 모으는 재미에 푹 빠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

['모래도시' / 허수경 지음 / 문학동네]

지난 10월 3일 세상을 떠난 허수경 시인의 첫 장편 '모레도시'가 22년 만에 다시 발간됐습니다.

고향과 가족을 떠난 세 명의 화자가 번갈아 가며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모든 누추한 마음을 특유의 애잔함으로 어루만져주었던 시인 허수경을 다시 만나는 소설입니다.

---

['봉주르 한국 건축' / 강민희 / 아트북스]

외국 건축가들이 본 한국의 풍경은 어떤 모습일까, 파리에서 일하는 젊은 건축가가 프랑스 중견 건축가 25명을 이끌고 한국으로 여행을 왔습니다.

한국의 전통과 현대적 디자인이 반영된 대표 건축물에 대한 이들의 소감, 새로운 시선을 흥미롭게 정리한 책입니다.

---

['유물로 읽은 동서양 생활문화' / 김문환 지음 / 홀리데이북스]

빵의 역사, 비키니의 기원, 세계 곳곳의 불상 문화까지 유라시아 대륙 곳곳을 누비며 유적과 유물을 직접 조사한 저자는 해박한 지식과 통찰력을 통해 이를 비교 분석합니다.

책은 동서양의 인류가 머나먼 과거부터 서로 만나며 역사와 문명을 이뤄왔고 앞으로 그래야 한다는 평범한 진실을 환기시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