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늘의 주요뉴스

1. KT 아현지사 화재에 대한 합동 감식이 진행됐습니다. 지하 1층 통신구 150m 중 절반 넘게 불탄 거로 확인됐습니다. 황창규 KT 회장은 공식 사과하고 적극적 보상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시커멓게 불탄 '통신구 79m'…"완전 복구까지 일주일"

2. 불은 꺼졌지만 통신 장애 불편은 오늘(25일)도 이어졌습니다. 완전 복구까지는 길게는 일주일이 걸릴 전망입니다. 왜 이렇게 피해가 커졌는지 구조적 문제도 취재했습니다.
▶ 혼란 일으킨 KT 화재…국가 중요시설인데 대책도 없었다

3. 자동차 보험사들이 보험료 인상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차 수리비가 많이 올랐다는 게 이유입니다. 일단 연말에 3% 정도 인상할 계획인데 내년에 추가로 올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 자동차 보험료 또 오른다…연내 3% 인상 추진

4. 카이스트 신성철 총장이 전직 대학 총장 시절 국가 연구비를 빼돌린 혐의로 정부 감사를 받고 있습니다. 공동으로 연구하는 미국의 대학 연구소에 이면계약을 맺어 돈을 타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 [단독][끝까지판다] 美 대학으로 샌 연구비…이메일 속 드러난 정황

5. 고정금리가 변동금리보다 높은 게 일반적인데 최근 역전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출자 입장에선 금리가 낮은 고정금리로 바꾸는 게 유리한데 현장에선 이런 갈아타기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어떤 이유인지 취재했습니다.
▶ '대출 갈아타기'도 어려워…커지는 이자 부담에 '한숨'

6. 아파트 단지나 학교 안에서의 이른바 '도로 외 구역' 교통사고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도로교통법이 적용되지 않아 큰 사고에도 처벌이 가벼운 게 이유로 꼽힙니다.
▶ 도로 아니라 처벌 약한 아파트사고…법안 1년째 '쿨쿨'

7. 갑자기 끼어든 차를 쫓아가 앞을 막고 강제로 차 문을 열어 사과를 받으려고 한 행위가 특수협박에 해당한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의미를 알아봤습니다.   
▶ 끼어든 차량 쫓아가 보복한 택시…'특수협박죄' 벌금형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