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신혼희망타운 물량 15만 호로 확대…내달 분양 시작

[경제 365]

정부가 신혼부부에게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 물량을 당초 10만 호에서 장기임대 5만 호를 더해 15만 호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위례신도시에서 신혼희망타운 선도지구 기공식을 열고 이런 공급계획을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다음 달 27일 위례 신도시 청약을 시작으로 평택 고덕 등 선도지구부터 공급을 시작해 2022년까지 순서대로 공급할 예정입니다.

---

해외 호텔 예약사이트인 아고다와 부킹닷컴이 부당한 환불 불가 규정을 고치라는 공정거래위원회 권고를 따르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정위는 권고보다 수위가 높은 시정명령을 내리고, 따르지 않는다면 두 업체를 검찰에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공정위는 지난해 해외호텔 예약사이트의 약관을 조사해 예약 취소 시점에 상관없이 예약 변경과 환불이 불가능하도록 된 부당한 조항을 적발했습니다.

---

정부는 2022년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 수소를 연료로 하는 버스 1천 대를 보급할 계획을 발표하고 서울 염곡동에서 서울시청 구간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405번 노선에 수소 버스 1대를 배치해 운행을 시작했습니다.

수소 버스를 정규 버스노선에 투입하는 것은 지난달 22일 울산에 이어 서울이 두 번째입니다.

정부는 올해 서울과 울산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전국 6개 도시에서 수소 버스 30대를 시범 운영할 계획입니다.

---

KB국민은행은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200여 기업이 참여하는 취업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국민은행은 직업계 고교 졸업생 채용기업에 경영 컨설팅을 지원하고, 최대 1% 대출금리 인하 혜택 등을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교육부와 체결했습니다.

2011년부터 시작돼 모두 7천600여 명의 취업자를 배출한 이 박람회는 어제(21일)부터 오늘까지 이틀간 진행됩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