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김병준 "법관탄핵, 정권 코드로 사법 권력 장악 시도"

김병준 "법관탄핵, 정권 코드로 사법 권력 장악 시도"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사법행정권 남용 의혹에 연루된 법관들의 탄핵 문제와 관련해 "문재인정부가 자신들과 이념적 성향이 비슷한 사람들을 통해 영향력을 행사해서 사법 권력의 밑동마저 장악을 시도하려는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현 정부 출범 이후 임명된 대법원장과 대법관 두 명, 그리고 헌법재판관 한 명은 모두 특정 법관연구단체 출신"이라며 "정권과 코드가 비슷한 사람들로 사법 권력이 교체되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탄핵을 여당과 입법부에 청탁하는 것은 비겁한 자세로, 판사들이 스스로 무죄 추정의 원칙과 삼권분립의 헌법적 가치를 뒤흔드는 것"이라면서 "지금 벌어지는 일들에 대해 청와대는 정말 아무런 관련이 없느냐"고 따졌습니다.

김 위원장은 "사법행정권 남용이 있었다면 반드시 그 진상을 밝혀 책임을 묻고, 재발 방지 방안을 찾아야 한다"며 "구체적인 피의 사실이 있다면 법과 원칙에 따라 수사하고, 법원의 판단에 맡기는 것이 순리로, 부당한 방법에 의한 사법부 장악 시도가 있다면 당장 그만둬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