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스브스타] 김장훈 "日 매체, 피해자 방탄소년단에 해명 요구? 무슨 경우냐"

[스브스타] 김장훈 "日 매체, 피해자 방탄소년단에 해명 요구? 무슨 경우냐"
가수 김장훈이 최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출연을 일방적으로 취소한 일본 방송 측에 분통을 터뜨렸습니다.

김장훈은 지난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근황을 전하면서 "당분간 오로지 공연에만 집중하며 순리대로 가려니 생각하며 뮤지션으로써만 오롯이 살려고 참았는데 도저히 못참겠다"며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김장훈은 "개인의 의견이 아닌 역사적, 객관적 사실, 보편적 상식, 인류애적인 측면에서 쓴 팩트 폭격"이라며 "전 세계에 널리 알려 공히 일본의 무례함과 억지를 팩트로써 꾸짖고자 한다"고 글을 올리게 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그는 "일본 매체가 BTS에 해명을 요구하고 있다는데 가해자가 피해자에게 해명을 요구하는 건 무슨 경우냐"고 따져 물었습니다. 이어 "혐한 시위를 한다.. 가해자가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일본, 국수주의를 넘어선 패권주의를 이용하여 감상적으로 감정적으로 우기지 말고 논리로써 얘기해보자"고 덧붙였습니다.
김장훈 BTS
김장훈은 그러면서 "한가지 예를 들겠다"며 "731부대는 하얼빈에 주둔한 일본군 세균부대로 소위 마루타라고 불리는 살아 있는 인간을 대상으로 온갖 잔혹한 생체실험, 냉동실험 등을 자행했던 인류 역사상 가장 잔인한 행위를 저질렀던 부대였다. 1940년 이후에만 3000여 명의 한국인 중국인 러시아인 몽골인 등이 희생됐으며 패망 후에도 731부대의 정체가 탄로 날까 봐 150여 명의 마루타를 처형했다고 알려졌다. 그런데 그런 나라의 총리가 731이라고 버젓이 쓰인 전투기를 타고 웃으면서 엄지를 들고 있다. 아라비아숫자를 못 읽냐?"라고 빗대며 비판했습니다.

김장훈은 글과 함께 731이라는 숫자가 적힌 항공기를 타고 엄지를 치켜든 아베 신조 총리의 사진을 올렸습니다.

앞서 일본 아사히TV '뮤직스테이션' 측은 방탄소년단의 출연을 하루 전날 취소 통보했습니다. 과거 멤버 지민이 광복을 맞아 만세를 부르는 사람들의 모습과 원자폭탄 이미지가 담긴 티셔츠를 입었다는 이유 때문이라고 방송사 측은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측은 13일 공식입장을 통해 "빅히트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당사 소속 아티스트들의 활동에 있어, 전쟁 및 원폭 등을 지지하지 않고, 이에 반대하며, 원폭 투하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상처를 드릴 의도가 전혀 없었으며, 앞으로도 없을 것임을 분명히 밝힌다"고 밝혔습니다.

(구성=오기쁨 에디터, 사진=김장훈 페이스북, 빅히트엔터테인먼트)

(SBS 스브스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