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현장영상] 진선미 청문회서 동성애 공방…野 "동성애자 아니시죠?" 질의도

오늘(20일) 국회에서 열린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는 동성애 옹호에 대한 질의가 이어졌습니다.

야당 의원들은 진 후보자의 동성애 옹호 이력을 거론하며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김순례 자유한국당 의원은 동성애 처벌을 이유로 병역을 거부한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 변론, 퀴어축제 참석, 군대 동성애 처벌 조항 폐지안 발의, 김조광수 감독의 동성결혼식 참석 등을 거론하며 "후보자 개인으로서는 상관없으나 여가부 장관으로 중용하는 것이 마땅한가"라고 물었습니다.

이종명 자유한국당 의원은 질의 중 "후보자께서 동성애자는 아니시죠?"라고 묻기도 했습니다.

이에 대해 진 후보자는 "성소수자 문제는 누군가에게 차별을 하지 말자는 것이지, 그것을 옹호하거나 권하는 것은 아니다"며 "어린 시절에 아버지를 여의고 차별적인 상황에 노출됐기 때문에 성소수자 차별에 더 공감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여가부 장관은 반대하는 분들도 대변해야 하는 역할이라는 점을 자각하고 있다"며 "고민을 하고 중심을 잘 잡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영상편집: 이은경)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