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정경두는 '주적', 이종석은 '정치적 편향성' 여부 설전

<앵커>

정경두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이종석 헌법재판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오늘(17일) 열리고 있습니다. 정 후보자에 대해서는 종전선언과 주적 개념에 대해 이 후보자는 정치적 편향성 문제가 다뤄지고 있습니다.

임상범 기자입니다.

<기자>

국회는 정경두 국방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를 열고 도덕성과 업무능력 검증에 나섰습니다.

청문회에서는 종전선언에 대한 후보자의 입장과 국방백서에서 북한군을 '주적'에서 삭제하는 문제가 주로 논의됐습니다.

또 남북정상회담 기간 중 군 대비태세와 관련한 질문에 정 후보자는 평소보다 강화시킨 상태라고 답변했고 군 발전 방향에 대해서는 전시작전통제권의 조기 전환과 연계해 한국군 주도의 작전수행능력을 강화하면서 한미동맹을 미래지향적, 상호보완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석사 논문 표절과 위장전입 의혹에 대해 정 후보자는 사려 깊지 못한 행동이었다고 사과했습니다.

이종석 헌법재판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구 출신에 자유한국당 추천으로 지명된 이 후보자는 현재 서울고법 수석부장판사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이 후보자가 판사 시절 편향된 판결을 내렸다"고 공격한 반면, 한국당은 "법과 원칙에 따라 판결을 내렸다"고 엄호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