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동네 슈퍼마켓에 말과 함께 쇼핑 나온 할아버지 '시선 집중'

애완 말과 함께 쇼핑 나온 '카우보이' 할아버지의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4일, 미국 CBS 뉴스 등 외신들은 오클라호마주 엘크 시티의 한 마트에서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은 갈색 말 한 마리가 사람들이 지나 다니는 마트 통로에 늠름하게 서 있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주인 할아버지가 안장에 사료를 올리는 동안에도 얌전히 자리를 지킵니다.

쇼핑하러 나온 아이들도 평소 보기 드문 광경에 눈을 떼지 못합니다.

아이들은 마음씨 좋은 할아버지 허락 아래 직접 쓰다듬으며 인사를 건네기도 합니다.

볼일을 모두 마친 카우보이 할아버지는 마지막으로 매니저와 인사를 나눈 뒤 유유히 마트 밖으로 걸어갑니다.
동네 슈퍼마켓에 애완 말과 함께 쇼핑 나온 할아버지
지역 주민 로빈 모리스 씨는 자녀들과 함께 장 보러 나왔다가 이 장면을 목격했다고 합니다.

이 마트 입구에는 '모든 애완동물 환영. 단, 목줄을 꼭 해야 합니다'라고 적힌 표지판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할아버지는 직원에게 "주차장에 말을 묶어두고 싶지 않은데 매장 안에 데리고 들어갈 수 있냐"고 물었던 겁니다.

결국 매니저에게 승인을 받은 뒤 백발의 카우보이는 애완 말과 함께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주인만큼이나 점잖은 말이다", "나도 말 데리고 쇼핑 가보고 싶다"며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페이스북 Robin Morri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