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비슷한 시각 다른 장소서 쓰인 법인카드 2장…커지는 의혹

서초→용산 8분 새 2번 결제…'법인카드 논란' 함승희, 의혹 증폭

<앵커>

공기업인 강원랜드의 함승희 전 사장이 법인카드를 부적절하게 썼다는 의혹 어제(27일) 전해 드렸었는데( ▶ '법인카드 논란' 함승희, 강남서 '펑펑'…수상한 지출내역)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았던 또 다른 법인 카드 2장의 사용 내역을 저희가 입수했습니다. 원래는 함 전 사장 혼자서 회사 일에만 써야 하는 카드인데 사용 내역을 봤더니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 눈에 띕니다.

이세영 기자입니다.

<기자>

추가로 확인된 것은 함승희 전 강원랜드 사장 전용으로 지급된 법인 카드 2장입니다.

취임한 2014년 11월부터 3년간, 모두 8천800여만 원을 이 두 장의 카드로 결제했습니다.

각각의 사용처와 시간을 들여다봤습니다.

2014년 11월 22일 오후 2시 57분, 서울 서초구의 한 커피숍에서 카드가 사용됩니다.

그런데 8분 뒤, 용산구에 있는 한 특급호텔에서 다른 법인카드가 사용됩니다.

두 곳의 거리는 약 8km, 차를 타고 가도 평균 20분 남짓 걸립니다.

점심시간, 30분 간격으로 강남 식당 두 곳에서 법인 카드가 각각 결제되는가 하면, 40분 시차를 두고 양식당과 칼국수 집에서 따로 카드가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특히 카드 한 장의 경우 전체 200여 건 가운데, 함 전 사장 근무지인 강원도에서 결제된 건 단 한 건입니다.

두 카드가 결제된 477차례 가운데 서울 서초구에서 사용된 건 195차례.

어제 공개된 법인카드 3장을 포함하면, 포럼 오래 사무국장인 30대 여성 손 모 씨의 집이 있는 서래마을 근처에서 사용된 게 509회에 달합니다.

[유동수/더불어민주당 의원 : 업무와 관련 없이 사용됐다면, 제3의 다른 분이 사용했다면 그건 반드시 공금횡령에 해당하기 때문에 수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함 전 사장은 오늘도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강원랜드는 사실관계를 확인할 수 없다며 수사로 밝혀져야 할 사안이라고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 공진구, 영상편집 : 김종미, CG : 서승현)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