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뉴스 오!클릭] 날개 부러진 나비 데려와 치료…영상 화제

<오! 클릭> 두 번째 검색어는 '나비 날개 수술'입니다.

곤충 애호가들이 모인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나비의 부러진 날개를 치료해주는 영상이 올라와 화제입니다.

나비의 날개를 치료한 회원은 공원에서 날개가 부러진 채로 바닥에서 허우적대는 나비를 보고 안타까움을 느껴 날개 수술을 결심했다고 합니다.

그는 수술에 필요한 준비물과 나비 날개에 대한 전문 지식을 공유하기도 했는데요, 수술 과정을 사진과 영상에 담아 자세히 공개하면서 혹시 주변에 날개를 다쳐 날지 못하는 나비를 발견한다면 따뜻한 마음으로 한 번씩 도와주자는 의미라고 전했습니다.

날개 치료가 끝나고 직접 꿀물을 먹이는 세심한 모습까지 볼 수 있었는데요, 자신을 치료해준 사람의 손에 앉은 나비가 몇 번 날갯짓을 하다가 자연 속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참 감동적입니다.

이 회원은 몇 년 전 알에서부터 기르던 호랑나비가 다쳐 어떻게든 살려보려고 해외 자료와 동영상까지 샅샅이 뒤진 끝에 날개 수술 방법을 터득했다고 하네요.

누리꾼들은 "우와…심성이 고운 분 같아요 존경합니다. 복 받으실 거예요." "아직 살만한 세상인 걸 느끼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영상 출처 : 유튜브 'Merkury Kim)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