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인도네시아 휴양지 롬복섬 7.0 강진…"최소 82명 사망"

<앵커>

인도네시아의 휴양지인 롬복섬 북부에서 강진이 발생해 80명 넘게 숨지는 등 피해가 속출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피해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혜진 기자입니다.

<기자>

천장에 매달린 새장과 가구들이 갑자기 세차게 흔들립니다. 집이 크게 흔들리자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며 밖으로 뛰쳐 나옵니다.

현지시간 어제저녁 7시 46분 인도네시아의 휴양지인 롬복섬 북부에서 규모 7.0의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지진 발생 지점에서 50km 떨어진 롬복섬 중심 도시 마타람과 이웃 휴양지인 발리섬에서도 건물이 무너지는 등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재난 당국은 이번 지진으로 최소 82명이 숨지고 수백 명이 부상했다고 밝혔습니다.

사망자 대부분은 롬복섬 주민들로 집에 머물다 지붕과 천장 등이 무너져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푸투 에디/지진 피해 주민 : 방금 전 매우 강한 진동이 왔습니다. 두 번이나 느껴졌는데, 집에서 급히 밖으로 나왔습니다.]

한국인 피해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지진 여파로 전기 공급이 끊긴 곳이 많아 피해 규모는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롬복섬에서는 지난달 29일에도 규모 6.4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20명이 숨지고 수백 명이 다쳤습니다.

인도네시아는 '불의 고리'로 불리는 환태평양 조산대가 있어 지진과 화산 분화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