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오뉴스 오!클릭] 폭염 꺾을 태풍 '종다리' 오나…"제발 한국 좀 와줘"

오늘(25일) 새벽 괌 부근에서 제12호 태풍 '종다리'가 발생했습니다.

'종다리'는 오는 30일 독도 동쪽 해상에 도달할 것으로 예보됐는데요, 불볕더위에 전국이 펄펄 끓는 요즘 태풍 소식이 조금 이상하게도 반갑네요.

<오! 클릭> 첫 번째 검색어는 '반가운 태풍?'입니다.

'종다리'는 북한에서 제출한 한글 이름 태풍으로 새 종다리를 뜻합니다.

기상청은 '종다리'가 현재 시속 14킬로미터로 북북서 방향으로 이동 중이며 오는 29일 일본 본토를 관통한 뒤, 이튿날 오전 3시쯤 독도 동쪽 해상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했는데요, 다만 국가태풍센터는 아직 발생 초기 단계라 변수가 많다고 전했습니다.

"태풍이 소멸하는 시점에 동해상에 있을 가능성이 커 보인다"며 "기압계가 언제든 바뀔 수 있어 우리나라 내륙에 상륙할 가능성이 없다고 단정할 수는 없다"고 말했는데요, 그러자 인터넷에서는 '종다리'를 향한 응원 메시지가 쏟아졌습니다.

누리꾼들은 "태풍 종다리 내한을 기원합니다…" "태풍이 기다려지는 건 내 생애 처음이네ㅋㅋ 종다리 힘내라!! 폭염 한풀 꺾이게!!" "종다리야…치맥 사줄게…한국 좀 와줘…ㅠㅠ"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