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한국, 월드컵 기대 이상의 성적 낸 팀 19위…일본은 2위

한국, 월드컵 기대 이상의 성적 낸 팀 19위…일본은 2위
미국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 SI는 러시아월드컵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낸 팀 순위를 공개하며 한국을 전체 32개 팀 중 19위로 평가했습니다.

SI는 "한국은 조별리그 탈락이 거의 확정된 상태에서 독일을 꺾는 이변을 만들었지만, 스웨덴과 멕시코전에서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선보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신태용 감독은 스웨덴전에 과도한 집착을 보였는데도 별다른 모습을 펼치지 못했다"고 꼬집었습니다.

준우승을 차지한 크로아티아는 당당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매체는 "크로아티아가 월드컵 유럽 에선을 플레이오프 끝에 겨우 통과한 팀이지만 본선 무대에서 매 경기 기적 같은 모습을 펼치며 결승까지 진출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아시아 팀으로는 유일하게 16강에 오른 일본이 2위에 올랐고, 3위는 무적함대 스페인을 꺾고 8강에 진출한 개최국 러시아가 차지했습니다.

한국이 조별리그 첫 경기 상대였던 스웨덴이 8강에 오른 활약을 인정받아 이번 랭킹에서 4위에 자리했고, 같은 조 멕시코도 6위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반면 우리나라에 2대 0으로 져 80년 만에 조별리그에서 탈락한 FIFA 랭킹 1위 독일은 최하위인 32위에 그쳤습니다.

우승을 차지한 프랑스는 대회 전부터 우승 후보로 꼽힌 탓에 9위에 그쳤고, 모두 16강에서 탈락한 호날두의 포르투갈은 28위, 메시의 아르헨티나는 29위에 자리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