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난동' 신고에 출동했다…주민 휘두른 흉기에 경찰 순직

<앵커>

경북 영양군에서 40대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 출동한 경찰관 한 명이 숨지고 한 명이 다쳤습니다. 아들이 난동을 부리고 있다는 어머니의 신고를 받고 출동했다가 변을 당한 겁니다.

노동규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119구급차 안에서 구급대원이 심폐소생술을 펼칩니다. 옆에 탄 경찰이 안타까운 표정으로 거듭니다.

누워 있는 환자는 경북 영양경찰서 소속 51살 김선현 경위로 사력을 다한 응급처치에도 끝내 숨을 거뒀습니다.

김 경위는 오늘(8일) 낮 경북 영양군에 있는 한 집 안에서 42살 백 모 씨가 소란을 피우고 있다는 백 씨 어머니의 신고를 받고 동료 경찰관 오 모 경위와 함께 출동했습니다.

김 경위는 백 씨가 휘두른 흉기에 목 부위를 크게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119 구조대원 : 경찰관 한 명은 마당에 피 흘리면서 쓰러져 있는 상황이었고, 경찰하고 가해자 하고는 대치상황이었고, 출혈이 많아서 거의 사망 추정 상태였어요.]

함께 출동했던 오 경위는 이마를 다쳤지만 생명엔 지장이 없는 상태입니다.

두 경찰관에게 흉기를 휘두른 백 씨는 최근에도 여러 차례 소란을 피웠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민 : (백 씨가) 평소에 나와서 만날 소리 지르고 여기저기 다니면서 불도 놓고 막 이렇게 했는데… 평소에도 (경찰이) 몇 번 왔다 갔다 했죠. 몇 년 됐죠.]

경찰은 백 씨가 정신 질환을 앓고 있다는 가족 진술을 확보하고 목격자와 이웃 주민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영상편집 : 황지영, 화면제공 : 경북소방본부)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