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SBS 뉴스 상단 메뉴

[영상pick] "승리 팀의 품격은 이런 것!?"…경기장 남아 청소한 세네갈 팬들

극적인 승리를 만끽한 뒤에도 차분하게 경기장에 남아 청소하는 세네갈 축구팬들에게 칭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지난 20일 영국 인디펜던트 등 외신들은 러시아 스파르타크 스타디움에서 촬영된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영상 속에는 사람들이 빠져나가 휑한 경기장에 녹색 응원복을 입은 세네갈 축구팬들이 분주히 움직이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세네갈 축구 팬들은 의자 밑 구석에 버려진 휴지 하나도 꼼꼼히 챙기며 쓰레기를 한곳으로 모았습니다.

누구도 시키지 않았지만 세네갈 팬들은 묵묵히 다른 사람들이 어질러 놓은 몫까지 청소했다고 외신은 전했습니다.
경기장에 남아 청소하는 세네갈 축구팬들
세네갈은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폴란드를 꺾고 승리를 거머쥐었습니다.

이번 승리는 대회에 출전한 아프리카 국가 5개 팀 가운데 첫 승리로 세네갈 국민들을 열광으로 몰아넣었습니다.

승리의 기쁨에 도취한 와중에도 끝까지 남아 경기장을 정리하는 세네갈 축구팬들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박수를 받았습니다.

한 세네갈 팬은 "이것은 우리의 문화다. 감사의 뜻"이라고 설명하며 겸손한 모습을 보였다고 외신은 전했습니다.

(출처= 트위터 TyCSport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스브스프리미엄

스브스프리미엄이란?

    많이 본 뉴스